커피 농축액 ‘에스프레소’처럼 그날의 주요 뉴스를

매일 아침 북팔이 선정·요약하여 전달해 드립니다.

[브랜드평판] 웹소설 플랫폼 브랜드 5월조사…조아라, 문피아, 북팔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탈 사이트를 제외한 5개 웹소설 플랫폼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웹소설 플랫폼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서점까지 진출하는 브랜드 웹툰, 브랜드 마케팅 역할 톡톡

= 기업을 홍보하는 `브랜드 웹툰`이 마케팅 효과를 입증하며 성장세다. 가격 대비 브랜드 홍보 효과가 크다는 분석이다. 방송광고보다 저렴하지만 영속적이다. 웹툰 주 소비층인 10대~30대에 집중 홍보가 가능하다. 한화케미칼은 브랜드 웹툰 `연봉신` 연재 뒤 입사 지원자가 1.5배 증가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중국 글로벌 콘텐츠 기업 IIE STAR그룹, 한국 웹툰 중국 진출 지원

= 중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콘텐츠 기업 IIE STAR그룹(구 자모게임즈)은 한국 웹툰의 중국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과 서울에서 사업설명회를 연다고 밝혔다. IIE STAR그룹 제임스 창(James Chang, 张礼镜) 회장은 “이미 양극화와 포화상태에 이른 한국 웹툰 시장에 중국 진출의 길을 열어 한국 작가들에게 또 다른 활로를 열어줄 수 있을 것”이라며 “일본 유수의 플랫폼과도 독점 계약을 맺어 한국 웹툰을 한국, 중국, 일본 등 범아시아적으로 진출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국에 현대판 신라방 세운 한국 웹툰의 힘

= 한국 웹툰이 본격적으로 중국 대륙에 진출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지난달 25일 중국 산둥성 옌타이시 문화창의산업단지에 건립된 한·중 만화체험관을 통해서다.

북팔 웹소설 기업 소식을 SNS로 공유해보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